대전 카페 바이닐042 힙한 감성카페 (은행동 중앙로역 2번 출구)

이 글에서 소개할 곳은 은행동에 있는 대전 카페 바이닐042입니다.

 

 

대전 카페 바이닐042

주소 운영시간

  • 주소 : 대전 중구 중앙로 156길 41-7
  • 위치 : 중앙로역 2번 출구에서 281m
  • 운영시간 : 매일 12:00 ~ 24:00
  • 전화번호 : Tel. 0507-1459-5860

오랜만에 대전에 올라가서 엄마랑 데이트하러 은행동에 갔어요. 바이닐042는 은행동 으능정이거리에서 “토박이” 음식점 옆에 있어서 찾기 쉬워요.

 

엘피모양의 특색있는 간판과 이국적인 분위기가 풍겨져나와 길을 지나가다 발길을 멈추게 만드는 가게 앞 풍경이네요.

대전 카페 바이닐042 앞에 걸린 명패가 눈에 띄네요ㅎㅎ

 

내부

대전 카페 바이닐042는 청년 활동공간 청준터전, 함께가게, 21년 로컬크리에이터, 그우나프로젝트, 대전하나시티즌 x 지역소상공인 상생 프로젝트로써 매주 정기적인 체험과 라이브 공연, 원데이 클래스까지 운영하고 있다고해요.

가게 입구에 들어서니 오잉? 여기 카페가 맞나? 음악을 듣는 바인가 ? 싶은 비주얼이었어요.

 

대전야경도 보이고 LP판도 보이고, 보드까지 !!

벽돌로 만들어진 바에는 사장님이 바쁘게 일하시고 계시더라고요.

 

알고보니 #바이닐042 는 LP, 보드, 갖가지 악기와 디제잉 장비까지 모여있어 다양한 음악과 함께 음료나 술을 마실 수 있는 힐링공간이더라고요!

바에는 방명록도 있고요 ㅎㅎ 대전 로컬 매거진도 있어요 ㅋㅋ

 

스티커도 있어요 ㅎㅎ 삐삐용어 0124 ->영원히사랑해 ㅋㅋㅋ 악 추억 돋네요.

바이닐에서 주관하는 각종 이벤트와 정보가 기재된 팜플랫도 볼 수 있어요. 바이닐042 는 대전 최초로 흑인음악과 시티팝, 힙합, 치카노, 재즈 등 여러가지 음악과 디제잉을 함께 즐길 수 있어요.

042는 대전 지역번호랍니다 ㅋㅋ

 

메뉴판

 

메뉴판을 여러종류의 음료와 디저트, 칵테일과 맥주까지 준비되어 있더라고요!

고급원두만 취급해서 원두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고해요. 시그니쳐 메뉴는 사블라떼, 진저하이볼, 바이닐아이스, 슈로플이 있어요!

 

손님들이 꽤 있었고, 한쪽에는 원데이 클래스 진행하고 있더라고요 ㅎㅎ 제가 방문했을 땐 비즈팔찌 만들기 체험중이었어요.

LP 플레이어도 있어서 직접 들어볼 수 있고 물어보면 추천도 해주신대요.

 

텐테이블 사용법

  1. 원하는 LP를 찾는다.
  2. 턴테이블에 LP를 올린다.
  3. 헤드폰을 착용
  4. 바늘을 들어올려 가장자리에 놓는다.
  5. 사용 후 바늘을 제자리에 거치한다.
  6. 감상한 LP를 패킹 후 제자리에!

 

힙한 분위기

LP플레이어 옆쪽으로 LP판이 정리되어 있으니 관심있는 걸로 들어보면 될 것 같아요 ㅎㅎ 복잡문화공간으로 아날로그 감성문화를 음악이라는 매개체로 직접 느껴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판매도 한다고 하니 문의하시면 될것 같아요.

 

소품들도 저렇게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ㅋㅋ LP모양을 한 그립톡 너무 귀여워요 ㅎㅎ

옛날 노래들이 많아서 아 이렇게 시간이 많이 흘렀나 싶기도 하고 ㅎㅎ

 

유물 보는 기분이에요 ㅋㅋ 앗 이제 나도 30대 후반이구나 ㅠㅠㅋㅋㅋ

구석구석 인테리어 소품들이 예술적 감각을 막 일으키는 것 같아요. 피아노도 쳐보고 싶었는데 클래스 진행중이라 ㅎㅎ

비즈팔찌 만드느라 다들 즐거워 보였어요 ㅎㅎ 저도 엄마랑 같이 예약할 걸 그랬나봐요 >_ <

 

입구 쪽에는 카세트 테이프가 있더라고요. 와 .. 이게 언제적인가요 ㅋㅋ 초등학교때인가 들었던 카세트테이프인데 추억이 새록새록!

팜플렛도 자리에 가져와서 구경했어요 ㅎㅎ

 

사장님도 손님들과 자유롭게 대화하면서 분위기가 너무 좋더라고요ㅎㅎ

뭔가 여기서 커뮤니티하는 공간? 사람들과 교류하고 체험하는게 너무 좋았어요.

저희가 주문한 사블라떼, 아메리카노, 슈로플이 나왔어요!

 

LP판 모양의 컵받침과 팜플랫, 그리고 미니 카세트까지 주셨어요 ㅎㅎ어머 여기 너무 감성적이야.. 90년대에 온 기분이네요 ㅎㅎ

사장님이 요즘 청년들은 미니카세트를 보면 너무 신기해한다며 체험해보라고 주신다고 하더라고요. 요즘 세대들은 이걸 모른다고요?? 오마이갓 !!!

 

대전 카페 바이닐042의 모습을 담은 엽서가 너무 이쁘더라고요 ㅎㅎ 또 오랜만에 카세트를 보니 들어보고 싶어서 입구쪽에는 진열대에서 헤드셋과 테이프 골라왔어요 ㅎㅎ

여러분 영턱스클럽을 아시..나요? 그래도 god는 아시겠쥬??

 

god 노래를 들어보기로 해요 ㅎㅎ 엄마가 오랜만에 들어보니 너무 신기하다고 하더라고요 ㅎㅎ

 

시그니처 메뉴

노래도 듣고 디저트도 너무 맛있더라고요. 원두의 풍미가 그윽하게 올라왔어요.

대전 카페 바이닐042 힙한 감성카페 (은행동 중앙로역 2번 출구)
대전 카페 바이닐042 힙한 감성카페 (은행동 중앙로역 2번 출구)

 

요건 시그니쳐메뉴인 사블라떼에요 ㅎㅎ 달달한 아이스라떼 위에 고소하고 달콤한 크림이 올라갔어요.

 

슈로플은 위에 쿠키앤크림? 흑임자? 같은 아이스크림이 올라가 있어요 ㅎㅎ

크로플과 아이스크림이 너무 잘어울리쟈냐 >_ < 엄마도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분위기 너무 너모 좋쟈나.. 저녁에 오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저녁엔 술한잔 간단하게 하러오면 분위기에 취할 것 같아요 >_ < 아 보드대여도 가능해서 카페 앞 골목길에서 다치지 않게 조심해서 타볼 수 도 있대요 ㅎㅎ

연인과 데이트하러 와도 너무 좋을 대전 카페 바이닐042 은행동 으느정이거리(중앙로역) 오면 꼭 들러보세요 ㅎㅎ

오늘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대전 카페 더보기

가오동 카페 보드레522 추천

성심당 빵 추천 BEST 7

대전 디지털관광주민증으로 가볼만한곳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