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전에서 잠실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할머니댁이 잠실에 있어서 명절에 유명한 런던 베이글 뮤지엄에 다녀왔는데요!
저는 도산점을 처음으로 런던베이글뮤지엄을 먹어봤는데,, 한입 한입 먹을 때마다 감동을 받았어요. 그 좋은 기억을 가지고 이번에는 잠실점에 방문하였답니다. 그리고 아쉬워서 엘리스 리틀 이태리, 더빛남도 함께 다녀왔어요.
대전에서 잠실 여행
시외버스, 고속버스 타고 잠실갈수는 있는데 3시간 넘게 걸려서 비추천하고요. 한번 갈아타야하지만 그래도 1시간30분 정도 걸리는 SRT를 추천합니다.
- 대전역 (고속철도)
- SRT 346 수서행 탑승
- 오송역 – 수서역 이동
- 수서역 하차
- 수서역 .로즈데일빌딩 승차
- 3413 버스 탑승
- 잠실역1번.11번출구 하차
- 총 소요 시간 : 1시간 20분
런던베이글뮤지엄
위치 주소
-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몰 1층
- 전 10시 30분 ~ 오후 10시 / 라스트 오더 오후 9시 30분
- 포장가능
- 주차가능 (유료 주차)
- 최초 10분 300원
- 추가 요금 60분당 300원
- 최대 45,000원
- 2024년 8월 5일 오픈
런던 베이글 뮤지엄 안국점, 도산점, 제주점, 잠실점, 수원점으로 총 5개가 있습니다.
독특한 이름으로 주목을 많이 받았는데요. 좋아하는 도시+판매하는 아이템+좋아하는 단어를 조합하여 만든 이름이라고 합니다. 대표는 런던은 “내가 일하면서 경쾌하고 캄캄한 느낌보다도 젊은 에너지, 좋은 에너지를 많이 받은 곳이다”라고 얘기하기도 하였습니다.
두번째 요소인 ‘베이글’은 뉴욕을 비롯한 여러 대도시에서 아침 식사로 자주 접하게 되는데요. 런던 베이글 뮤지엄에서도 다양한 종류의 베이글을 제공해서 손님들에게 새로운 맛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요소인 ‘뮤지엄’은 대표가 좋아하는 단어라고 합니다. 단순히 음식만을 판매하는 장소를 넘어서서, 베이글과 관련된 역사와 문화를 전시하고 소개하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캐치테이블 원격 웨이팅
워낙 유명한 베이글집이라 웨이팅 없이 들어가기는 힘든데요. ‘캐치테이블’로 원격 웨이팅이 가능합니다. 잠실점의 경우 월-목 오후 12시~오후 10시까지 이용가능하며, 금, 토, 일 및 공휴일은 원격 웨이팅이 운영되지 않습니다.
‘원격웨이팅’이란?
원격으로 웨이팅을 하여 본인 앞에 몇 팀이 대기하는지 볼 수 있으며, 알림 톡에 맞춰 방문 시간을 정할 수도 있습니다. 또 매장에 직접 가지 않아도 웨이팅을 미리 걸어놓을 수 있으니 시간도 절약됩니다.
현장 웨이팅도 가능한데요. 잠실점은 캐치테이블로 현장 접수 웨이팅 시작 시간은 오전 9시 30분입니다. 오전 09시 30분부터 롯데월드몰 14번 게이트 옆 런던 베이글 뮤지엄에서 현장 접수가 가능합니다.
현장 웨이팅
롯데월드몰 오픈 시, 대기 유형별 5번째까지의 손님은 대기 없이 바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대기 중 베이커리 메뉴 전체 품절 시, 웨이팅이 취소될 수 있고, 베이커리 수량에 따라 대기 등록이 조기 마감 될 수도 있습니다. 입장 시 솔드 아웃 된 베이글도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매장 내 취식 및 포장 모두 원할 경우에는 웨이팅 등록 시 매장 내 취식으로 대기 등록 하면 됩니다.
런던 베이글 뮤지엄 잠실점 웨이팅 하는 법을 헷갈리실 분이 있을 것 같아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런던 베이글 뮤지엄 잠실점 앞에는 1번 줄과 2번줄이 있는데요.
- 1번 줄 : 웨이팅 등록을 해야 하는, 웨이팅을 접수하는 줄입니다. 막 도착하신 분들은 1번 줄을 찾아서 기다리시면 됩니다. 웨이팅을 등록하기 위해서도 대기를 해야 한다니 정말 맛집이죠..?
- 2번 줄 : 웨이팅 등록 후, 입장 순서 안내 연락을 받은 줄입니다.
웨이팅 등록을 한 후에는 카톡으로 알림이 총 4번 오는데요.
- 웨이팅 등록 되었습니다.
- 방문 예정이신가요?
- 순서가 10번째로 가까워졌습니다
- 입장해 주세요.
저는 웨이팅을 등록하고 20분 뒤쯤에 2번 알람이 왔습니다.
굿즈
중간에 방문 유무를 꼭 입력해야 웨이팅이 취소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원격웨이팅이다 보니, 웨이팅을 등록하고 노쇼 하는 손님들을 방지하기 위함이 아닐까 싶네요! 또 4번 알람 (입장해 주세요.)을 받고 10분 내로 입장해야 한다니, 미리미리 매장 앞에 가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50분 정도 기다림 끝에 입장하였습니다.
매장에는 런던 베이글 뮤지엄의 귀여운 굿즈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에코백, 연필, 포토카드, 티셔츠, 인형 등등 다양한 종류들이 있으니 포장을 기다리실 때 구경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빵 종류
그리고 런던 베이글 뮤지엄 잠실점은 도산점에 비해 매장 내 테이블이 굉장히 협소했어요. 매장 자체가 크지 않다 보니 베이글을 구매하는 사람, 포장을 기다리는 사람, 매장을 이용하는 사람이 한 곳에 있다 보니 더 북적이게 느껴지더라고요..! 편하게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포장을 추천드립니다 🙂
- 플레인 베이글 3,800원
- 통밀 호두 베이글 4,700원
- 토마토 허브 베이글 4,700원
- 참깨 베이글 4,700원
- 소금빵 베이글 4,700원
- 프레첼 플레인 베이글 4,700원
- 어니언 베이글 4,700원
- 무화과 베이글 4,700원
- 에브리띵 베이글 4,700원
- 시나몬 피칸 베이글 4,700원
- 블루베리 베이글 4,700원
- 블랙 올리브 베이글 4,700원
- 바질 베이글 4,700원
- 다크 초콜릿 베이글 4,900원
- 갈릭 베이글 5,300원
- 트러플 버터 베이글 5,500원
- 스위트 펌킨 치즈 월넛 베이글 5,500원
- 감자 치즈 베이글 5,500원
- 페페로니 치즈 베이글 5,500원
- 프레첼 버터 솔트 베이글 5,900원
- 브릭레인 샌드위치 6,800원
- 쪽파 프레첼 샌드위치 8,500원
- 잠봉 버터 샌드위치 8,500원
- 당근 라페 샌드위치 9,500원
- 베이컨 포테이토 샌드위치 14,800원
이렇게 다양한 종류들이 있습니다!
냉동보관 해서 먹을 거, 선물할 거 해서 많이 담아봤는데요 ( 약 15만 원어치,, ) 저처럼 따로 포장해야 한다면 미리 분류해서 트레이에 담으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직원분께서 유산지에 빨간펜으로 체크하신 다음에 결제와 함께 진동벨을 주신답니다. 포장하는데도 시간이 조금 걸리니 진동벨이 울리면 포장된 베이글을 받으시면 됩니다.
런던 베이글 뮤지엄은 유명한 만큼 크림치즈가 낭낭하게 들어가 있고요〰️ 빵 자체가 엄청 부드럽고 약간 짭짤해서 질리지 않고 계속 먹을 수 있는 맛이에요! 진짜 무조건 꼭 드세요 제발요.
대전 여행 정보 더보기
✅ [대전에서 광주 여행] 곤지암 화담숲, 모노레일 예약 방법 (90분 걸림)
✅ 대전에서 서울의달 열기구 가는법 – 주차장 4곳 이용 방법